버터감자
오늘도 내 하루는
버터감자
전체 방문자
오늘
어제
  • 분류 전체보기 (139)
    • 🏃‍♀️ Do it ! (80)
      • TIL (73)
      • Project (5)
      • Certificate (2)
    • 📓 TechNote (52)
      • RPA (1)
      • Python (2)
      • JAVA (13)
      • Spring (11)
      • SQL (7)
      • Git & GitHub (6)
      • CS (0)
      • HTML & CSS & JavaScript (2)
      • Tools (9)
      • API (1)
    • 🔔 Error (7)
      • Error (7)

블로그 메뉴

  • 홈
  • 태그

공지사항

인기 글

태그

  • opacity
  • 버블소트
  • 변수
  • foreach
  • 부트스트랩
  • 오라클
  • 이클립스
  • 코틀린
  • 이것이자바다
  • final필드
  • 기본쿼리
  • dml
  • 함수
  • 데이터베이스
  • 만들기
  • 큐
  • 스택
  • sqld
  • callback
  • 톰캣
  • 문제풀이
  • 세션
  • 안드로이드
  • SQL
  • 객체지향
  • 배열
  • 게시판
  • 홈페이지
  • 스프링
  • 포트폴리오

최근 댓글

최근 글

티스토리

hELLO · Designed By 정상우.
버터감자

오늘도 내 하루는

🏃‍♀️ Do it !/TIL

📱 안드로이드 with 코틀린 📱 / 배열 / 컬렉션 / 조건문과 반복문

2022. 12. 7. 09:23
728x90

2022 / 12 / 07 수

  • 배열
  • 컬렉션
  • 조건문과 반복문

✔ 배열

 

배열 : Array 클래스를 사용

val data1 : Array<Int> = Array( 3,{ 0 } )

-> 배열의 길이 3, 데이터값은 0 으로 하겠다는 의미이다.

 

fun main() {
    val data1: Array<Int> = Array(3, { 0 })
    arr1[0] = 10
    arr1[1] = 20
    arr1.set(2, 30)

    println("${arr1.size}, ${arr1[0]}, ${arr1.get(2)}")

    // 타입유추
    val arr2 = arrayOf<Int>(10,20,30)
    
    //기초 데이터타입에 해당하는 배열클래스
    val arr3 : LongArray= LongArray(3,{0L})
}

✔ 컬렉션

컬렉션
- List, Set, Map

코틀린은 컬렉션을 mutable(가변) collection vs immutable(불변) collection으로 분류
1) mutable(가변) collection : 자바와 동일하다
    특징 > 추가, 변경이 가능하다.
2) immutable(불변) collection
    특징 > 추가, 변경이 불가능하다.

 

fun main() {
    // 1) List : immutable(불변) collection
    var list = listOf<Int>(10, 20, 30)
    list.get(0)
    //list.set() 메서드 지원이 안됨

    // 2 ) mutable(가변) collection
    var list2 = mutableListOf<Int>(10, 20, 30)
    list2.get(0)
    list2.set(1, 30)


    //Map
    var map = mapOf<String, String>(Pair("one", "hello"), "two" to "world")

    println(
        """
        map.size : ${map.size}
        map.data : ${map.get("one")}, ${map.get("two")}
        """.trimIndent()
    )
}

✔ 조건문과 반복문

fun main(){
    var data = 10
    val result = if(data>0){
        println("data > 0")
        10
    }else{
        println("data <= 0")
        0
    }

    println(result)

    var data2 : Any = 10
    val result3 = when(data2){
        is String -> println("string...")
        20, 30 -> println("20,30...")
        in 1..10 -> println("1..10")
        else -> println("else...")
    }

    println(result3)

    var data3 = 10
    when {
        data3 <= 0 -> println("data3 is <=0")
        data3 > 100 -> println("data3 is > 100")
        else -> println("data3 ins valid")
    }

    //리턴이 있는 구문
    var date4 = 10
    val result4 = when {
        data4 <= 0 -> "data4 is <= 0"
        data4 > 100 -> "data4 is > 100"
        else -> "data4 is valid"
    }

    println(result4)

}

 

'🏃‍♀️ Do it ! > TI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이클립스와 깃허브 연동하기 / 깃허브에 repository 생성하기 / 이클립스에 Git 환경 설정 / Spring 프로젝트 Git에 Commit 하기  (1) 2022.12.29
📱 안드로이드 with 코틀린 📱 / 변수와 함수  (0) 2022.12.06
📱 안드로이드 with 코틀린 📱  (0) 2022.12.05
💻 홈페이지 제작 💻 / 관리자 페이지_등록 상품 수정  (0) 2022.11.24
💻 홈페이지 제작 💻 / 관리자 페이지_ 썸네일 이미지 생성 / 상품 등록 / 미리보기 이미지 / 상품목록 페이지 / 상품목록에서 이미지 보기  (0) 2022.11.23
    '🏃‍♀️ Do it !/TI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  • 이클립스와 깃허브 연동하기 / 깃허브에 repository 생성하기 / 이클립스에 Git 환경 설정 / Spring 프로젝트 Git에 Commit 하기
    • 📱 안드로이드 with 코틀린 📱 / 변수와 함수
    • 📱 안드로이드 with 코틀린 📱
    • 💻 홈페이지 제작 💻 / 관리자 페이지_등록 상품 수정
    버터감자
    버터감자
    🌱 새싹 개발자의 코딩 블로그 🌱

    티스토리툴바